Wait a Minute

교통약자의 전동차 안전운행 교육을 시행하면서

들무새 0 661


◆교통약자의 전동차 안전운행 교육을 시행하면서◆

서울시 강서구 가양동에 자리한 비영리민간단체인 '허준작은사랑나눔회'가 기획, 서울시의 안전교육 예산을 확보, 본 법인이 교육을 담당해 달라는 요청에 따라 '도로교통관리공단', '강서경찰서' 등 관련기관의 도움을 받아서  지난 7.13. 15:00~18:00에 강서구 보훈회관에서 1차교육을 시행했고 이번에 2차로  지난 9.28. 같은시간에 염창동 우림빌딩 회의실에서 시행되었으며, 올해의 마지막 전동차 안전교육이 오는 10.26에 2차와 같은 시간, 장소에서 개최할 예정으로 남아있는 상태입니다.


동 교육의 주요 포인트는

1. 장애인용 전동차 운행관련 법령과 현실의 괴리

2. 노인 및 장애인 안전을 위한 팁

3. 안전교육 및 교통사고 등 유사시 조치요령

등으로 나누어 동영상 강의와 퍼포먼스를 통한 대 국민계몽활동을 겸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.

본 교육의 중요성은 우리나라 전체인구의 10%에 육박하고 있는 시점에서 사고율이 높은 교통약자에 대한 안전교육은 그 중요성이 강조되어야 할 시점이며 이를 통한 교통관련 당사자들의 사고예방의식이 높아질때 자연스럽게 안전한 사회구현은 그 실체를 드러나게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.

또한, 본 교육프로그램은 3차교육까지 끝난 이후에 관계기관 및 교육당사자간의 토론을 통해 보다 신선하고 효과적인 방안을 찾아내어 내년부터는 전동차류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을 상대로 전국 각처를 순회 교육을 시켜나갈 예정입니다. 회원님들의 지도편달을 당부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
2018. 10. 3.


들무새 상머슴   이학영 

 

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.